복지지원사업 1 페이지


사업안내
복지지원사업

목적

오랜 노숙생활로 인해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지니고 있는 생활인을 대상으로 전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센터 생활을 영위하도록 하고, 사회적 기능을 유지 및 향상시켜 사회 구성원으로써 살아갈 수 있도록 한다.

주요업무

주요업무
사업명 내 용
특별행사사업 명절, 생일 등 특별한 날을 함께 축하하고 기쁨을 나누며 노숙생활로 인해 박탈되었던 여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사업내용 : 명절행사(설, 추석), 어버이날행사, 만수무강잔치, 생신잔치, 이달의 얼굴, 송년잔치
평생교육사업 교육 기회를 박탈당했던 생활인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잃었던 교육권리를 재획득하고 학습에 대한 욕구를 충족한다.
사업내용 : 가나다교실(한글 초급), 훈민정음(한글 중급), 별빛정원 문학교실(시 문학), 영어교실, 야! 나두 콤푸타 하는 여자야!
재활사업 신체적ㆍ정신적ㆍ사회적 재활을 통해 생활인들이 타인과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, 새로운 활동거리를 통해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여 사회 안에서 살아갈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한다.
사업내용 : oh! 청춘 트롯댄스, 튼튼요가, 종이나라, 말따라 생각따라(언어치료), 말따라 미술따라(미술치료), 말따라 길따라, 말따라 벗따라
요양치료사업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의 신체적ㆍ정신과적ㆍ심리적 기능을 치료하고 보완하여, 의료적 치료와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한다.
사업내용 : 음악산책(음악치료), 향기정원(원예치료), 인지치료
교육 및 연구사업 전문 인력 양성과 생활인들의 욕구 및 만족도를 파악을 통해 센터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전문성을 제고하고 센터 운영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도록 한다.
사업내용 : 실습지도, 욕구ㆍ만족도 조사
여가지원사업 오랜 노숙으로 인해 생애 동안 잘 경험하지 못했던 문화생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무기력한 일상에 활력을 주고 센터 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다.
사업내용 : 청춘극장, 산들바람, 소리 향기, 예쁜 머리방, 웃으면 복이 와요
통합요양관리사업 생활인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파악하고, 이를 충족하기 위한 서비스 통합 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서비스와 보호의 연속성을 보장한다.
사업내용 : 생활상담, 사례관리, 사례회의
자치활동지원사업 생활인들의 적극적이고 주도적이며 자율적인 활동을 지원하여 센터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, 생활인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센터를 만들어간다.
사업내용 : 여성보호센터 자치위원회, 들국화꿈터 자조모임
자활사업 생활인들의 사회적 기능을 회복ㆍ유지ㆍ강화를 통해 사회 내에서의 활동을 지원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써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.
사업내용 : 들국화 꿈터(작업장 운영), 꿈터 캠프
사회자원연계사업 공적ㆍ사적ㆍ인적ㆍ물적 자원 연계를 통해 생활인들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소외되고 차별받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수행한다.
사업내용 : 연계병원관리, 연고자관리, 신원회복관리, 채무관리, 보관금관리, 정부보조금관리
 

주소 : (06362)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 34길 124
전화 : 02-3412-4502   |   팩스 : 02-3412-4512   |   이메일 : sfwomen@hanmail.net
Copyright © 2022 서울특별시립여성보호센터. All rights reserved. Supported by 푸른아이티.